2021년 5월 25일부터 28일까지 킨텍스에서 ‘국제물류산업대전 2021’이 열립니다. 로지스팟은 부스로 관람객을 맞고 26일 열리는 세미나에 참여, 애자일 로지스틱스를 소개합니다. 부스를 방문하는 관람객을 위한 선물도 준비했습니다. 그러니 국제물류산업대전에서 만나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국내외 물류산업에 ‘스마트 물류’ 도입이 가속화됐습니다. 특히 이커머스가 급성장하면서 물류는 어느 때보다 기업의 경쟁력을 좌우하는 요소로 자리잡았습니다. 여기에 IT 혁신을 내세우는 스타트업이 물류의 새로운 플레이어로 등장하면서 산업의 장은 한층 더 두터워졌습니다.
이런 가운데 매년 물류산업을 총망라해 보여주는 전시회가 열립니다. 2021년 5월 25일부터 28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국제물류산업대전(KOREA MAT 2021)입니다.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풀필먼트, 미들마일, 라스트마일, 이커머스, SCM 솔루션, 자동화 및 로봇, 콜드체인 등 국내외 물류산업의 현재와 내일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시회 즐기기 하나, 선물 받기
로지스팟은 이번 전시회에 부스를 마련해 관람객을 맞습니다. 부스 번호는 2E402. 이곳에서 로지스팟 서비스 소개와 컨설턴트의 물류 상담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로지스팟이 궁금했다면 가볍게 들려주세요.
하지만 돌아가실 때는 무겁게 가셔야 합니다. 선물을 준비했거든요! 타포린백과 나노블럭 그리고 차량용 공기청정기를 드리려고 하는데요. 저는 이 타포린백이 정말 마음에 듭니다. 사실 전시회 돌아다니다보면 부스에서 받은 브로슈어나 기념품으로 손이 모자랄 때가 많잖아요. 그럴 때 이런 큰 가방 하나만 있으면 한결 편해지죠.
전시회 즐기기 둘, 세미나 참석
로지스팟은 2020년 지난 해에도 국제물류산업대전에 다녀왔습니다. 로지스팟 고문인 삼영물류 이상근 대표님의 세미나에 참석하기 위해서였습니다. 올해는 로지스팟이 연사로 나서 ‘미들마일 혁신을 통한 애자일 로지스틱스의 실현’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엽니다.
지난 10일 종료한 ‘미들마일 vs 라스트마일 서베이’ 결과를 보니, 많은 분이 라스트마일의 디지털화만큼 미들마일에도 디지털화가 필요하다고 인식하지만, 실제 미들마일에 디지털화를 이루지 못한다는 응답이 많더라고요.
로지스팟은 이 미들마일의 디지털화야말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 기업의 큰 경쟁력이라고 생각하기에, 실제 기업의 사례를 바탕으로 미들마일 혁신에 대해 이야기해드리려고 합니다.
국제물류산업대전에서 만나요!
코로나19로 많은 사람이 한자리에 모이기가 어려워졌죠. 그만큼 전시회 측에서도 방역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이전과 비교해 관람 경험은 조금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전시회를 찾아주시는 분들께 감사한 마음으로 로지스팟도 전시회장에서 방역에 최선을 다해 여러분을 맞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팁을 드리자면 출입문에서 온도 체크와 본인확인을 해 입장하는 줄이 길 수도 있어요. 미팅이나 세미나 참석 등의 일정이 있는 분들은 조금 더 서둘러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우리 안전하게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