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28일, IBK 기업은행이 주최한 ‘경기도 일자리 박람회’에 ‘고려택배’와 ‘로지스팟’이 함께 참여했습니다. 이날, 수원 컨벤션 센터에는 경기도 내의 100여 개의 기업과 구직자 약 2,000명이 모였고, 현장면접 및 직무 상담 등을 통한 대규모 채용의 장이 마련되었습니다.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헬스케어 전문 종합 물류기업인 고려택배도 ‘지역 내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통해 경기도민 구직자를 만나고자 참여했습니다. 박람회를 통해 채용하고자 하는 분야는 총 8개(CS, 총무, 영업지원 등)였으며, 감사하게도 100여 명의 구직자분들이 현장 부스를 찾아 주셨습니다.
부스를 찾아 주신 구직자분들께 회사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드리고, 지원하고자 하는 채용 분야에 대해 상담을 진행했습니다. 자격요건 및 우대사항을 안내드리며 원하는 경우 현장에서 바로 1차 면접을 진행할 수 있도록 연계하였고, 그 결과 30명의 구직자분들과 대면면접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이후 약 15명(50%)의 구직자분들과 고려택배 본사에서 2차 면접을 진행하였고, 정말 많은 적합한 인재들을 만날 수 있어 감사한 마음이었습니다.
교복을 입고 사뭇 긴장된 얼굴로 취업에 대해 진지한 질문을 건네던 학생 구직자분들도, 정년퇴직 후 지게차 자격증을 취득하여 현장 근무에 대해 관심을 보이시던 장년 구직자분들도 모두 열정이 넘치는 모습이었습니다. 덕분에 박람회 부스를 운영하던 고려택배 인사담당자들이 오히려 구직자분들의 에너지에 힘을 얻고 돌아올 정도였다고 합니다.
앞으로도 고려택배는 양질의 지역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하여 더욱 노력할 예정입니다. 구직자는 물론 재직자와 퇴직자에게도 좋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고려택배, 로지스팟이 되겠습니다.
다시 한번 참여해주신 구직자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