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지스팟 ‘입출고관리 솔루션’, 국내 물류 운송 플랫폼 중 유일하게 물류센터 내 차량 입출고 과정을 플랫폼에서 관리
- 다수 공급처 보유 제조/유통사 혹은 물류센터 운영 물류기업에서 입출고 과정 효율적으로 운영 가능
- 차량 도착알림, 하역장 도크 내 LED 전광판 이용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도크 별 입출고 현황 확인 대시보드 등 새로운 기능 선보여
국내 1위 디지털 통합 물류 서비스 기업 로지스팟㈜ (www.logi-spot.com 공동대표 박준규, 박재용)이 물류센터 내 화물 운송 차량의 입출고를 관리하는 ‘입출고관리 솔루션’의 새로운 기능들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로지스팟의 ‘입출고관리 솔루션’은 물류센터를 오가는 화물 차량의 입고와 출고 과정을 디지털 물류 플랫폼에서 관리해 물류센터의 효율적인 입출고를 지원하는 국내 유일의 솔루션이다. 화물 차량의 배차부터 입출고까지 전 과정을 디지털 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재 이용중인 대표적인 기업으로는 퍼시스가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기능들은 입출고 현황 파악과 커뮤니케이션을 원활하게 해 업무 효율을 높이는데 초점을 두고 있다. 화물 차량이 하역장소 1km 내에 진입하면 자동으로 알림을 보내고 도착 처리까지 하는 ‘차량 도착알림기능’은 화물을 직접 받아서 내려야 하는 현장에서 사전작업과 대응을 더욱 빠르게 도와준다. 고객사 물류센터 내부의 도크 (dock, 하역장소) 상단에 로지스팟이LED 전광판을 설치하여, LED전광판에 표시되는 입고 차량번호를 보면서 도크관리자와 차량기사 간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지도록 지원하는 기능도 새롭게 추가되었다.
디지털 플랫폼의 대시보드 화면에서는 당일 처리해야 할 입고량과 출고량이 실시간 비율로 계산되어 업무 종료 시간을 예측하고 다음 일정을 관리할 수 있으며, 각 도크 간 입출고 현황과 수용현황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어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물류센터 관리가 가능해진다.
로지스팟의 박준규 대표는 “로지스팟은 화물 운송의 디지털화를 통해 화물 운송과 연결되는 기업 내 모든 업무 영역과, 거래처, 공급처 등 물류 공급망에서 연결되는 기업과의 업무 효율성이 높아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하며, “이번에 선보이는 새로운 기능들을 통해 업무 효율성이 더욱 높아지는 것과 동시에 불필요한 대기시간, 유류비, 인건비 등의 비용도 더 줄일 수 있다”고 전했다.
2020.12.07
로지스팟은 고객사의 운송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IT 플랫폼을 통해, 업무의 효율성을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로지스팟의 서비스가 궁금하세요?
지금 상담신청 해보세요.